383 0 0 0 28 0 6개월전 0

나는 버리면서 여행한다

여행작가의 미니멀라이프 에세이

#들어가는 글 오늘로써 여행 100일째가 되었습니다. 치앙마이 1달, 나트랑 1달, 달랏 1달 그리고 푸꾸옥 숙소에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한달살기는 대부분 평소 쓰던 물건을 가지고 와서 사용해도 여행 기간이 끝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었는데요. 최대 1년 정도 여행을 다녀보기로 마음먹으니, 여행은 일상이 되고 생각지도 못한 짐이 늘기 시작했습니다. 아예 짐을 늘리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20인치 백팩과 24인치 캐리어만 가지고 다니고 있어요. 짐을 쌀 때마다 점점 늘어나는 부피에 감당하기가 어렵더라고요. 여행하면서 사고 싶은 것도 있고 급하게 필요해서 산 것도 있어서 물건을 계속 비워내야 했습니다. 28인치 캐리어를 사서 짐을 옮길 수도 있지만, 그건 문제 해결이 아니라고 생각..
#들어가는 글


오늘로써 여행 100일째가 되었습니다. 치앙마이 1달, 나트랑 1달, 달랏 1달 그리고 푸꾸옥 숙소에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한달살기는 대부분 평소 쓰던 물건을 가지고 와서 사용해도 여행 기간이 끝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었는데요.

최대 1년 정도 여행을 다녀보기로 마음먹으니, 여행은 일상이 되고 생각지도 못한 짐이 늘기 시작했습니다.

아예 짐을 늘리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20인치 백팩과 24인치 캐리어만 가지고 다니고 있어요. 짐을 쌀 때마다 점점 늘어나는 부피에 감당하기가 어렵더라고요.

여행하면서 사고 싶은 것도 있고 급하게 필요해서 산 것도 있어서 물건을 계속 비워내야 했습니다. 28인치 캐리어를 사서 짐을 옮길 수도 있지만, 그건 문제 해결이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금방 짐이 늘어서 또 같은 고민을 할 테니까요.

그동안 여행하면서 제가 버렸던 물건을 사진과 함께 짧은 글로 기록했어요. 그때의 느낌, 앞으로의 다짐, 미니멀라이프 팁도 적어봤습니다.


<이 책이 도움 되는 분>

▷여행하면서 글 쓰고 싶은 분
▷미니멀라이프에 관심 있는 분
▷짐 때문에 고민인 디지털노마드
▷한달살기 등 해외 장기 여행을 준비하는 분


<구성>

[의류, 화장품, 음식, 기타, 생각] 총 5가지 챕터로 구성했습니다.

물건은 완전히 버린 것, 대체된 것이 있고요. 물건이 아닌 제 감정을 돌아보는 것도 미니멀라이프에 포함했어요.

물건은 가볍게, 삶은 풍요롭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전자책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여행작가 책먹는여자


#마무리하는 글


49번째 전자책으로 인사드립니다. 2017년부터 미니멀라이프를 했던 덕분에 디지털노마드로 살고 있습니다.

삶에 불필요한 것을 덜어내는 것보다 빠른 속도로 필요 없는 것이 쌓여갑니다. 필요와 불필요를 구분하며 돈을 쓰고, 물건을 인생에 초대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매일 기록하며 스스로 돌아보고 있습니다. 주로 여행 에세이를 쓰고 있지만, 그중 미니멀라이프 내용만 추려 이번 전자책을 완성했어요.

장기 여행, 디지털노마드에 관심 있는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50번째 전자책은 달랏 여행 에세이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책먹는여자 전자책 소개>

미니멀라이프 5년 차, 디지털노마드 되다
나도 여행하면서 글 쓰고 싶다
디지털노마드의 나트랑 한달살기
치앙마이 30일 100만 원으로 살아보기

<책먹는여자 최서연 작가 소개>


■경력
現 더빅리치 컴퍼니 & 책먹는살롱 출판사 대표
디지털노마드, 1인기업 강사
前 대학병원 간호사 5년 / 보험사 10년


■출간
《온라인 1인기업 창업의 A to Z》, 《오늘부터 1인기업》 등 종이책 15권

《나도 여행하면서 글 쓰고 싶다》, 《오늘 투자, 내일 이자》, 《디지털노마드의 치앙마이 30일 100만 원으로 살아보기》 등 전자책 25권 이상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