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백만장자 시크릿》을 읽고 재테크 공부를 했어요. 그러다가 인생책 《청소력》 덕분에 미니멀라이프를 시작하면서, 재테크에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물건 욕심이 줄어드니까 금전적인 부분도 개선됐고, ‘저걸 가져야 하는데, 사야 하는데!’라는 소유에 대한 불안감도 줄었지요.
미니멀라이프 과정을 유튜브에 올려놓은 덕분에 구독자도 늘었고, 공부하면서 읽었던 책을 소개하면서 북튜버로 성장할 수도 있었습니다. 2017년에 시작한 미니멀라이프의 결과물이 이번 전자책이라고 볼 수 있어요.
미니멀라이프를 시작하거나, 유지하고 싶은 분을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니멀라이프 5년 차, 디지털노마드 되다》 전자책을 썼습니다. 혼자서도 21일 동안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워크지도 첨부했어요.
<이 책이 도움 되는 분>
▷매번 물건을 찾다가 시간을 보내는 분
▷미니멀라이프가 궁금한 분
▷미니멀라이프를 하다가 포기한 분
▷돈이 모이지 않는 분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분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싶은 분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분
<구성>
책먹는여자가 미니멀라이프를 시작하게 된 이유, 시작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팁, 미니멀라이프의 장점과 단점, 21일 동안 스스로 할 수 있는 미니멀라이프 프로젝트,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책까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당부>
제목에 ‘디지털노마드’가 들어가지만, 이 책은 <미니멀라이프>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삶이 가벼워질수록 어디든 떠날 힘이 생깁니다. 제가 디지털노마드로 살게 된 원동력이 미니멀라이프라서 제목을 《미니멀라이프 5년 차, 디지털노마드 되다》로 지었어요. 기회가 된다면 디지털노마드 전자책으로도 인사드리겠습니다.
<책먹는여자 최서연 작가 소개>
■경력
現 더빅리치 컴퍼니 & 책먹는살롱 출판사 대표
디지털노마드, 1인기업 강사
前 대학병원 간호사 5년 / 보험사 10년
■출간
《오늘부터 1인기업》, 《책 먹는 여자 》등 종이책 15권
《돈되는 인터뷰 노하우》, 《1인기업 성공 노하우 10》, 《하동 워케이션 일주일살기》 등 전자책 20권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