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번째 전자책은 SNS 노하우로 함께 할게요. 2007년부터 블로그를 운영했던 덕분에 지금은 블로그와 뗄 수 없는 관계인데요.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분은 기능도 익히기 어렵고, 북리뷰를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하시죠? 저도 처음에는 그랬거든요.
포스팅 한 번 하려고 해도 2~3시간씩 걸리니까 시간도 아깝고 점점 스트레스를 받더라고요. 책을 좋아했던 저는 어떻게 하면 블로그 북리뷰를 잘 쓸 수 있을까 고민했어요.
잘 쓴다는 것은 1. 내가 책을 읽고 느꼈던 점이 상대방에게도 전달될 것 2. 블로그 글쓰기에 1시간 이상 소비하지 않을 것 3. 북리뷰를 읽은 사람은 책을 사고 싶거나 읽어보고 싶게 만들 것이라는 기준을 만들었어요.
주변에 블로그 북리뷰로 고생하는 수강생이 많아서 2020년부터 약 15차례 정도 수업을 진행했어요. 이번에는 전자책으로 북리뷰 쓰는 법을 소개할게요.
글로 배워야 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중간마다 기존에 촬영해놓은 블로그 팁 영상 링크도 첨부했어요. 링크 클릭이 불편한 분은 유튜브에서 #책먹는여자블로그 라고 검색해서 영상을 보셔도 좋아요.
참, 제목의 <15분>은 상징적인 숫자에요. 그만큼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블로그 북리뷰를 쓰자는 의미입니다.
<이 전자책이 도움 되는 분>
▷블로그 왕초보, 개설만 해놓은 분
▷블로그 북리뷰 작성하는데 2~3시간씩 걸리는 분
▷서평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는 분
▷잘 정리된 글, 클릭하고 싶은 글을 쓰고 싶은 분
▷미리캔버스, 캔바 등 이미지 템플릿 없이도 멋진 섬네일 만들고 싶은 분
▷책먹는여자 블로그 노하우가 알고 싶은 분
“나 최서연의 사명은 최고의 자신을 찾는 이들에게 BBM(Book, Binder, Mindmap)을 통해 풍요로운 성장을 돕는 것이다.”
■경력
現 더빅리치 컴퍼니 & 책먹는살롱 출판사 대표 / 책쓰기, 글쓰기 코치 / 더빅리치 캠퍼스 온라인 플랫폼 운영 (앱 스토어에서 더빅리치 캠퍼스 검색) / 디지털노마드
前 대학병원 간호사 5년 / 보험사 10년
■출간
《오늘부터 1인기업》, 《책 먹는 여자》외 종이책 10권 이상 / 전자책 20권 이상